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제약 기업 멀츠코리아(대표 유수연)가 의료진에게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글로벌 학술 네트워킹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보툴리눔 톡신 석학들과 함께한 ‘제오민 아시아 퍼시픽 웨비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실시간 라이브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웨비나에서는 멀츠 APAC(MERZ Asia-Pacific) 주최로 아시아 미용 성형외과 의료진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 번의 시리즈 세미나로 진행됐다. 글로벌 보툴리눔 톡신 석학들과 한자리에 모여 최신 글로벌 보툴리눔 톡신 트렌드와 관련 정보를 공유했으며 순수 톡신 제오민의 우수한 효능과 안전성을 알리고 최신 시술법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웨비나는 글로벌 면역학 석학인 마이클 마틴 박사(Prof. Michael Martin), 보툴리눔 톡신 권위자이자 순수 톡신 제오민의 개발자 요르겐 프레버트 박사(Dr. Jurgen Frevert), 아시아 유명 피부과 전문의인 예이츠 차오 전문의(Dr Yates Chao)와 국내 박제영 원장(압구정 오라클 피부과) 등이 강연자로 초빙됐다.
보툴리눔 톡신 내성에 대한 원인과 예방법, 내성이 생겼을 때 대처법까지 시술과 관련된 다채로운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특히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만큼 실시간 채팅을 통해 시술과 관련된 가감 없는 질문부터 다양한 정보 공유까지 접속자들의 활발한 참여가 이어졌다.
마이클 마틴 박사는 보툴리눔 톡신의 면역 반응 및 예방 접종학에 따른 연구를 바탕으로 “장기간 치료할 경우 복합단백질과 비활성화 뉴로 톡신이 포함되지 않은 순수 톡신을 사용해 중화항체 형성 위험을 최소화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보툴리눔 톡신을 근육 내에 주입하는 것보다 피부 진피 내 주입 시 더욱 면역 반응을 유발한다”라는 예방 접종학적 논거를 발표해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마지막 세 번째 웨비나 세션에서는 글로벌 전문가로 선정된 국내 임상의인 오라클 피부과 박제영 원장이 ‘순수 톡신 제오민의 임상 연구 결과와 차별점’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박제영 원장은 “장기간 고용량이 필요한 시술에서는 특히 면역 유발 위험이 가장 낮은 고순도(High Purified)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순수 톡신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를 임상적 관점에서 설명했다.
이번 웨비나를 시작으로 멀츠코리아는 병의원 대상으로 제오민의 언택트 학술 지원 마케팅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최근 보툴리눔 톡신의 제조공정과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세계 최초로 복합 단백질을 제거한 순수 톡신인 제오민에 대한 수요가 전국 병의원으로 빠르게 확산돼 시장에 더욱 적극적으로 부응하기 위해서다.
멀츠코리아 유수연 대표는 “아시아 제오민 웨비나를 계기로 의료진에게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글로벌 학술 네트워킹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방안 마련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서 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온 멀츠코리아는 언택트 시대에서도 디지털 양방향 소통을 강화해 의료진의 보툴리눔 톡신 시술 정보 공유에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제오민은 세계 최초로 복합 단백질을 제거한 순수 톡신으로 효과를 나타내는 성분 외 불필요한 단백질을 분리하고 비활성화 뉴로 톡신을 포함하지 않아 항체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한 보툴리눔 톡신이다. 2005년 독일 출시 이후 미국 FDA 승인, 유럽 EMA, 한국 KFDA 승인을 통해 안전성을 입증받아 전 세계에서 사용되고 있다. 전 세계 73개국에서 판매되면서 310만명의 환자가 시술을 받았으나 현재까지 내성 발현 보고가 한 건도 없었다.
국내 최초 이마 주름 적응증을 승인받았으며 현재 국내에서 톡신이 가장 보편화된 시술 영역인 미간 주름, 눈가 주름, 이마 주름 등 총 3가지 부위의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다.
Merz Aesthetics 개요
1.아름다움을 향한 110년의 열정, 멀츠 글로벌. 멀츠는 11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독일에서 시작한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리딩 제약사이다. 110년 동안의 과정은 에스테틱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제품을 소개하기 위한 열정과 노력이었다. 1908년 설립된 멀츠는 신경계통 치료제로 기반을 넓힌 이후 전반적인 에스테틱 제품 라인을 갖추게 되면서 에스테틱 전문 기업으로 성장했다. ‘Live Better, Feel Better, Look Better’이라는 기업 모토 아래, 멀츠는 스위스의 Anteis와 Neocutis를 인수하고 최근 초음파 리프팅 기기로 유명한 울쎄라(Ulthera)를 인수 합병하며 완벽한 에스테틱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2.과학적 연구 중심의 글로벌 에스테틱 전문 회사. 멀츠는 피부 노화 단계에 따른 근본적인 치료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갖춘 유일한 글로벌 에스테틱 전문 기업이다. 최근 멀츠는 글로벌 치료 트렌드에 맞춰 바디에 적용 가능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관련한 과학적 연구를 다각도로 진행하고 있다. 보툴리눔 톡신과 필러 제품을 보유하고 있고 화장품과 일반의약품 및 울쎄라까지 에스테틱 기업 중에서도 넓은 제품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해마다 매출의 20% 이상을 연구개발(R&D)에 투자, 지식 기반형 원천 기술 개발 등 과학적 자산을 바탕으로 에스테틱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3.환자와 의료진을 위한 최상의 결과 - 멀츠 포트폴리오 프로그램. 멀츠는 각 부위별 포트폴리오 프로그램을 소개해 개별 제품 이상의 가치를 창출하고자 한다. 멀츠는 의료진에게 보다 안전한 사용과 최상의 결과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MERZ Institute를 다양한 형태로 진행해 오고 있다.